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_페낭] 핫볼 화이트 커리 미(Hot Bowl White Curry Mee) 코코넛 밀크 국수, 페낭 맛집 추천

by Enjoy_Joy 2023.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을 계획하는 프로 계획러 J!
JOY입니다 (✿˵•́ᴗ•̀˵)

 

 

 

오늘은 말레이시아 페낭이 있는 커리 국수 맛집인 핫볼 화이트 커리 미 (Hot Bowl White Curry Mee)에 다녀왔어요.

아침을 먹으러 왔는데 아침을 먹으려는 현지인들이 꽤나 있더라고요.

 

 

 

레스토랑은 실내와 실외로 나뉘어있고 실외에는 에어컨이 없이 오픈되어 있고 실내에는 에어컨이 있었어요.

실외에는 주차공간도 함께 있어서 실외보다는 실내에서 먹는게 좋겠더라고요.

에어컨도 실내에 있고 말이죠!

 

 

 

내부는 생각보다 넓죠?

내부는 시원하게 에어컨과 선풍기를 틀어져있더라고요.

특히나 국물요리를 먹으면 금세 더워지는데 에어컨 덕분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좌석은 다양한 좌석을 만들 수 있도록 2인석 테이블을 사용하여 2인석, 4인석으로 되어있었어요.

 

 

 

 

가장 안쪽에는 주방과 계산카운터가 있어서 안쪽으로 가서 주문하면 돼요.

테이블에는 수저통과 플라스틱 간장 종지 그리고 고추양념이 기본적으로 준비되어 있어요.

추가적으로 피시소스, 간장소스가 필요하다면 바로 주더라고요.

 

 

꼬막과 오리선지를 뺀 화이트 커리 미(White Curry Mee)

화이트 커리 미(White Curry Mee)는 하얀 코코넛 육수에 숙주(Sprout), 일반국수(Noodle), 쌀국수(Rice Vermicelle)를 넣은 국수예요

테이블에 있는 고추양념을 추가해서 먹는 음식이에요.

 

오리지널 화이트 커리 미(Original White Curry Mee)를 주문하여 기본으로 들어가는 재료들과 더불어 유부(Bean Curds), 오징어(Squids), 꼬막(Cockles), 오리 선지(Duck Blood)가 들어가요.

모든 재료 들은 기호에 맞게 뺄 수 있어요.

저는 선지와 꼬막을 좋아하지 않아서 유부와 오징어만 들어가게 주문했어요.

 

그냥 먹으면 부드럽고 고소하면서 코코넛 향이 나는데 고추양념 없이 먹으면 조금은 느끼할 것 같아요.

기호에 맞게 고추양념을 넣어주면 돼요.

저는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해서 살짝만 가미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닭찜(Deboned Steamed Chichen)  /  숙주볶음 (Bean Sprouts)

닭찜(Deboned Steamed Chichen)은 간장베이스로 만들어져 부드러운 닭고기의 맛이 잘 살아있는 요리였어요.

닭찜(Deboned Steamed Chichen)은 간장 없이 그냥 먹기에는 심심한 맛이어서

간장종지에 간장을 부어서 닭고기와 파를 함께 찍어 먹으니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간장 베이스로 만들어진 숙주볶음 (Bean Sprouts)은 아삭아삭한감이 잘 살아있었어요.

간장을 베이스로 한 음식이라서 호불호는 크게 나뉠 것 같지는 않았어요.

 

 

 

 


 

 

 

 

페낭에 방문해서 다양한 음식들을 먹었었는데,

저는 그중에 화이트 커리 미(White Curry Mee)가 가장 맛있었어요.

고소하면서 매콤한 국물의 맛에 국물까지 깨끗하게 먹게 되더라고요.

혹시나 다음에 페낭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맛집이었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소: 58, Jalan Rangoon, 10400 George Town, Pulau Pinang, 말레이시아

운영시간: 화~일 8:00 ~ 15:00 (월요일 휴무)

 

Hot Bowl White Curry Mee · 58, Jalan Rangoon, 10400 George Town, Pulau Pinang, 말레이시아

★★★★☆ · 음식점

www.goog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