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남한산성_카페] 애견동반 카페 코코밸리, 애견 수영장, 반려견 운동장

by Enjoy_Joy 2023. 3.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을 계획하는 프로 계획러 J!
JOY입니다 (✿˵•́ᴗ•̀˵)
 
남한산성에 위치한 애견동반 카페 코코밸리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의 특징은 온실과 애견운동장, 그리고 애견수영장이었어요.
 
 
 

처음 건물을 보았을 땐 괜히 내부도 별로일 것 같았는데 들어가 보니 다른 세상 같았어요.
 
 
 

 

 

입구로 들어가서 왼쪽을 보면 푸르른 나무들이 있는 온실이 보여요.
이 카페에서 가장 예쁜 공간이 아닐까 합니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스폿도 마련되어 있어요.
저도 여기서 사진 열심히 찍었어요😆
 
 
 

카운터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카페 느낌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하지만 이쪽 공간도 무시할 수 없는 매력이 있는 공간으로 이어져요!
 
 
 

바로바로 강아지들이 목줄 없이 자유롭게 뛰어다닐 수 있는 넓은 공간이에요!
강아지 운동장은 강아지들과 함께 있을 수 있는 공간이에요.
목줄 없이 자유로이 뛰어다니는 강아지를 보니 
제가 자유로워지는 기분이었어요.
 
1층과 2층에서는 애견을 동반할 수 없어서 아쉬웠지만,
법적으로 동물이 출입하는 공간에서 식품을 판매하는 것이 위법이라는 내용으로
광주시청으로부터 행정 처분 명령을 받았다고 해요.

 
 

반응형

 

행정처분으로 더 이상 실내에 애견과 함께 할 수 없는 보호자들을 위해서
보호자들이 편하게 있다가 갔으면 해서 야외 미니 온실을 만들었다고 해요.
 
추운 겨울에도 강아지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하게 
공간을 마련해 주어서 너무 좋았어요.😍
 
 
 

겨울이라서 운영을 하고 있지 않았지만,
이곳에는 애견수영장도 있어요!
정말 날씨 풀리고 수영장을 사용할 수 있는 날씨가 된다면
이 공간에서 뛰어놀 강아지들이 상상되면서 너무 좋았어요.
한쪽에는 아주 자그마하게 애견, 애묘 용품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는 반려견 욕실도 마련되어 있어요.
수영하고 깔끔하게 목욕까지 하고 갈 수 있어요.
셀프 욕실은 유료로 운영되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이용해 주세요.😆
 


5kg 이하 10,000원
10kg 이하 15,000원
15kg 이하 20,000원
(15kg 이하 반려견만 동반가능합니다.)
 
수영장 이용 시 셀프욕실은 반드시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셀프욕실 요금+3000원을 지불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1인 1견은 무료이고 초과 시 2,000원을 내면 돼요.
 


 
 
 

코코밸리는 총 2층으로 구성된 카페예요.
처음에 2층으로 올라가면 왜 집이 있지?라는 생각이 들어요.
두 집을 그대로 문만 열어서 사용하는 것 같았어요.
 
 
 

오른쪽으로 들어오면 일반 가정집과 크게 다르지 않은 공간이 나와요.
처음에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나 고민했어요.
다행히 신고 들어가라는 글을 보고 바로 입장했어요.
 
 
 

 

 

왼쪽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또 다른 가정집이 나와요.
가정집 같아서 아늑하고 조용하긴 한데 
뭔가 카페에 온 느낌은 아니었어요.
각 공간에 주방도 있어서 더 그랬던 것 같아요.
 
아쉽게도 2층은 애견과 어린아이들은 이용할 수 없어요.
처음에 아이들도 2층을 사용할 수 있는 줄 알고
아이들이 여기서 놀다가 잠들어도 어른들은 편하게 대화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었는데
2층은 노키즈 존이었어요.
 
2층의 공간을 만든 이유는 식음료 섭취는 안되지만
너무 춥거나 더운 날 애견과 함께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으셨다고 해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식음료 섭취도 가능하다고 오해를 하셔서 아예 애견출입을 막고
야외운동장만 애견동반이 가능하도록 바꾸었다고 합니다.
취지는 좋았지만 여러 오해로 없어졌다니 아쉽네요😢
 
 


 
 
 
주소: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259
운영시간: 화~금 11:00 ~ 20:30 (라스트오더: 20:00)
토, 일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30)
월요일은 정기 휴무일입니다. 
(월요일 공휴일, 대체공휴일시 월요일 영업 후 화요일휴무)
 

 

 

 
 

반응형